의 게시글 '171번 댓글'에 대한 정보
171번 댓글
등 록 일 2012.03.23 21:00:41 조회 1546
등 록 자 정성섭
  집에 와서 확인해보니 바로 성실히 답변해 주셔 감사합니다. 약간은 혼돈 상태에 있습니다. 2-3년 동안 전원주택을 직접 방문하고 사진촬영하여 비교해보다보니 기호도 조금씩 변하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올 1월  오스트리아 호텔을 가니 내부 마감재가 목재로 돼 있는 것이 좀 더 인상이 남았습니다. 제 생각은 대기업도 아닌 개인도 아닌 견실한 중소 업체에 일을 맡기고 싶은 생각입니다. 그런 면에서 한양하우징이 적당하지 않는가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쪽에서 건설을 주로 하지 않다보니 자재이동이나 건설인력 이동면에서 비용이 더 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한양하우징 전문팀이 없이 이쪽 사람에게만 하청을 준다는 것은 전문성이 떨어진다는 면에서 멀리 하고 싶고요. 

   일부러 찾아 오신다는 건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광주에 오실 기회 있을 때 만나뵈는 것이 더 편안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낮시간도 2시간 정도는 시간을 낼 수 있는 직장에 근무하고 있으니 연락주십시오. 최근 광주 도심지(일곡, 수완, 신창 등)에도 전원주택이 많이 지어지고 있습니다. 다른 서울 경기업체도 내려와 작업을 하는 것을 봅니다. 한양하우징이 이곳에서도 건설을 한다면 많은 호응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제가 말씀드린 부지 지적도를 열람하실 수 있으면 열람하시고 연면적 40평 정도(1층 25평, 2층 15평)에 나머지 부지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평당 4백 이하의 건축비로 짓고 싶습니다. 지적도에 따라 설계 구조가 1층에 거실을 중심으로 방 2개가 나오는지, 아니면 거실과 방 한개 밖에 안 나오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저의 구체적인 구상을 말씀드릴 수는 없습니다. 

  지적도에 따른 예상 설계도면이나 주택 모형, 스펙을 홈페이지 자료나 기타 자료로 알려 주시면 그동안 제가 보아왔고 구상했던 것과 비교해 보고 적정점을 찾고 공감대가 형성되면 일을 시작하고 싶습니다. 일은 곧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공사기간이 얼마 정도 걸리며 거기에 따른 계약금, 중도금, 잔금처리는 어떻게 하는 가도 궁금하구요. 물론 AS도 궁금하구요. 

  좋은 저녁 되십시오.